월산 근린공원 바로 앞 ‘중흥 S-클래스 410’ 조합원 모집
월산 근린공원 바로 앞 ‘중흥 S-클래스 410’ 조합원 모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9.22 10: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 프리미엄·직주근접 최대 장점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아파트 주변에 공원과 산책로, 다양한 체육시설 인프라 등이 잘 갖춰진 단지에 실수요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장에서는 ‘주거 쾌적성’이 높은 단지 또는 그린프리미엄 아파트로 불리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에 대한 열망은 관련 설문조사 등 리서치 결과에서도 나타난다. 지난 6월 설문조사 플랫폼 메타베이가 진행한 조사에서, 가격조건이 동일하다면 ‘공원 등 녹지공간이 갖춰진 곳’을 매매하겠다는 응답자가 전체의 35.1%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주택시장에서 가장 큰 호재로 손꼽히는 역세권 (26.6%)보다 높은 비율을 기록하는 등, 쾌적한 환경에 대한 중요도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또 지난해 국토연구원이 발표한 ‘미래 트렌드에 대응하는 새정부 주거복지 정책방향’에서 ‘미래에 가장 중요한 주거기능’으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친환경적 공간’이 41%를 차지하며 전체 응답 중 두 번째로 많은 선택을 받았다. 참고로 1위는 업무 등 복합적 기능이 가능한 공간이 55.8%를 차지했다. 

한 부동산시장 전문가는 “도시가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이제는 편의성보다는 집 근처 공원 등 쾌적한 환경의 가치와 희소성이 커지고 있다”며 “조망권은 물론 퇴근 후 산책이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공원근처 아파트의 가치가 더 높게 형성되고 있다”고 전했다.

월산동 무진지역주택조합은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 일원에서 추진하는 ‘중흥 S-클래스 410’ 아파트의 신규 조합원 모집을 시작했다. 단지는 전용면적 59~84㎡ 총 319가구로 구성되며, 시공 예정사는 ‘중흥S-클래스’ 브랜드로 유명한 중흥토건으로 계획됐다.

아파트와 인접한 월산근린공원은 농구장과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과 다목적구장, 그리고 산책로가 잘 조성돼 있다. 또 근린공원 정상은 무등산 조망 명소로 손꼽히고 있으며, 현재 전국 최고수준을 자랑하는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공사도 진행 중이다. 

생활 반경에 남구청과 서구청, 동아병원과 광주 MBC 등이 있고, 롯데백화점과 NC백화점, CGV와 롯데시네마 등 문화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월산초등학교와 무진중학교, 서진중, 석산고, 제일고와 수피아여고, 호남신학대학교 등이 있으며 반경 2.5~3km 내에 광주지역 학군 1번지로 불리는 봉선동 학원가도 위치한다.

조합 관계자는 “조합원 가입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이 가장 마음에 들어 하는 장점 중 하나가 집 근처 월산근린공원 등 쾌적한 환경”이라며 “현재 한시적으로 무상옵션 제공품목을 10가지로 늘렸고 중도금 무이자 등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지호 2023-09-22 17:42:14
중흥S클래스410 문의
대표번호 : 062-432-05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