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소양강댐 준공 50주년 기념 열차 운행
수자원공사, 소양강댐 준공 50주년 기념 열차 운행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09.0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간 용산~춘천…인증사진 이벤트 등
▲‘소양강댐 준공 50년’을 기념해 서울 용산~춘천 구간을 운행하는 ITX청춘 소양강댐 50년 열차
▲‘소양강댐 준공 50년’을 기념해 서울 용산~춘천 구간을 운행하는 ITX청춘 소양강댐 50년 열차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달부터 3개월간 ‘소양강댐 준공 50년’을 기념하는 ITX청춘 소양강댐 50년 열차를 서울 용산과 춘천 구간으로 운행한다고 밝혔다.

1973년 탄생한 소양강댐은 홍수를 조절하고 물과 전력을 공급해 우리나라 발전을 이끈 대표 다목적댐으로 올해 10월 15일 준공 50년을 앞두고 있다.

열차는 ▲소양강댐의 역사 ▲현재의 역할 ▲미래비전 ▲50년 축하 파티존 등 4가지 테마로 꾸며졌으며, 탑승객을 대상으로 인증사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내용은 열차 내에 있는 QR코드나 공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0월 9일부터 14일까지 K-water 마스코트인 ‘방울이’와 함께 소양강댐 50년의 의미를 즐길 수 있는 현장 이벤트를 서울 청계광장과 춘천 상상 마당에서 순회 운영할 계획이며 참여 확대를 위해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윤석대 사장은 “소양강댐은 우리나라 경제 성장의 시작과 성공을 이끈 역사 그 자체이며, 오늘날에는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소중한 국가 인프라로서 그 가치가 더욱 커지고 있다”며 “50년 역사에 새겨진 도전과 성공의 경험을 국민과 함께 나누고 대한민국 재도약을 위한 공감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