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장관,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유병태 HUG 사장에 임명장
원희룡 장관,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유병태 HUG 사장에 임명장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6.1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수요 대응·전세사기 예방 및 피해지원 등 특별 당부
▲임명장 전수식에서 원희룡 장관과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명장 전수식에서 원희룡 장관과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교통부는 19일 원희룡 장관이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신임사장과 유병태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임사장에게 임명장을 전수했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신임 사장에게 “그간 코로나19로 침체됐던 국제 항공여객 수요가 뚜렷하게 회복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신임사장으로서 역할이 크다”고 강조하면서 “최근 잇단 사고로 인해 보안과 안전 문제에 국민들의 우려가 큰 만큼 항공보안 및 안전체계 강화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효율적인 조직 운영으로 경영 조기 정상화가 필요하며 영종·인천대교 통행료 감면 등 당면현안도 잘 챙겨 줄 것”을 주문하고 “인천공항의 국제적 위상에 맞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UAM 등 차세대 모빌리티 구현으로 항공산업을 선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임명장 전수식에서 원희룡 장관과 유병태 HUG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명장 전수식에서 원희룡 장관과 유병태 HUG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병태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신임 사장에게는 “국민의 주거복지 증진을 책임지는 주택도시금융의 대표기관으로 그 역할을 잘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리더십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안심전세 앱, 전세피해지원센터 운영과 같이 임차인의 전세금을 보호하고 피해자를 지원하는데 차질이 없어야 한다”라고 강조하면서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 시장과 주택 분양시장을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 것도 지속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보증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제공되도록 리스크 관리는 물론, 채권 회수도 철저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