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DMC 가재울 아이파크' 5월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DMC 가재울 아이파크' 5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5.1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 'DMC 가재울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DMC 가재울 아이파크'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289-54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DMC 가재울 아이파크’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3개 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59~84㎡ 총 283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24~56㎡ 77실∙부대복리시설 등으로 구성된 주상복합 단지다. 이 중 조합원 및 임대물량을 제외한 아파트 전용 59㎡ 92가구∙오피스텔 전용 24~56㎡ 69실이 일반분양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가재울재정비촉진지구는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및 북가좌동 일대 대지면적 107만 여㎡ 부지에 총 1만9753가구를 공급하는 서대문구 최대 규모의 뉴타운 사업이다. 지난 2009년 3월 ‘DMC 아이파크’ 의 입주를 시작으로 대형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활발히 이뤄짐에 따라 현재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다.

단지는 경의중앙선 가좌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서울 지하철 6호선 및 경의중앙선∙공항철도가 모두 지나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도 가깝다. 내부순환도로∙강변북로∙올림픽대로 등 서울 주요 간선도로 이용도 용이한 만큼,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쉽다. 이밖에, 새절역에서 서울대입구역을 잇는 서울경전철 서부선이 오는 2028년 개통 예정이며, 청량리역-목동역 구간 25.72km를 연결하는 강북횡단선도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다.

도보 거리에 가재울초를 비롯해 가재울중∙가재울고 등이 위치해 있고, 연세대∙서강대∙이화여대∙홍익대∙명지대 등 유명 대학교도 지근거리에 다수 자리해 있다.

인근 가좌역을 중심으로 기 형성돼 있는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비롯해 이마트 수색점∙홈플러스 월드컵점 등 대형마트와,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등도 가깝다. 오는 2027년에는 수색역세권 일대에 백화점∙롯데몰 등으로 구성되는 ‘상암DMC 롯데복합쇼핑몰’도 건립 예정이다.

단지 주위로 생태하천인 홍제천과 수변산책로가 조성돼 있고, 가재울어린이공원 및 가재울중앙공원·궁동공원 등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월드컵공원을 비롯, 하늘공원∙난지한강공원 등도 가깝다.

마포구 일원 랜드마크 빌딩 건설부지에 첨단복합비즈니스센터가 오는 2030년 준공 예정이다. 인근 수색역 일대 22만 여㎡ 부지에는 수색역세권 개발사업도 추진 중이다. 

‘DMC 가재울 아이파크’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 효율을 극대화했고, 내부는 다양한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했다. 오피스텔의 경우, 가재울 뉴타운에 공급되는 최초의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로, 소형 위주의 공간 구성 및 다채로운 평면을 선보일 계획이다. 

피트니스 및 스크린 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을 비롯해 경로당∙어린이집∙스터디 라운지 등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또한, 오피스텔 입주자는 단지 내 모든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데다, 100% 자주식 주차공간이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일원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