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동반 가능한 곳 어디…공간정보 오픈 플랫폼 '브이월드' 맵서 서비스
반려견 동반 가능한 곳 어디…공간정보 오픈 플랫폼 '브이월드' 맵서 서비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5.0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 펫온과 업무협약 체결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은 펫온과 반려동물과 동반 가능한 시설의 공간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펫온은 반려동물과 사람의 편리한 공간기반 생활 원스톱 플랫폼 웹서비스다. 

양 측은 협약에 따라 ▲반려견 지도 관련 공간정보 공유 ▲반려견 지도 관련 공간정보 품질향상을 위한 기술 협력 ▲양 기관 플랫폼 사용자 확대를 위한 공간정보 플랫폼 운영 협력 ▲양 기관 플랫폼 인지도 제고를 위한 행사‧홍보 추진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협의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공간정보 오픈플랫폼 지도서비스인 '브이월드'를 운영하는 진흥원은 지난해 11월부터 반려생활 지도서비스(서울‧경기지역)를 시작했다. 

▲브이월드 지도 내 반려동물 동반시설 위치도
▲브이월드 지도 내 반려동물 동반시설(음식점·카페) 위치도

진흥원은 3만5000개의 반려견 동반장소DB를 보유한 펫온과의 협업을 통해 반려인구 1500만 시대에 적합한 전국 단위 반려생활 지도서비스 제공에 적극 동참한다.

반려생활 지도서비스 확대 및 데이터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 공유 및 공동 업무 추진을 통해 ▲산책로 ▲놀이터 ▲음식점 ▲카페 ▲주차장 등 다양한 시설물 정보도 브이월드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

손우준 원장은 "민간기업과의 적극적 협업을 통해 반려인과 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에 대한 풍성한 데이터들이 브이월드를 통해 제공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