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 최적화…청주센트럴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공사 탄력
직주근접 최적화…청주센트럴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공사 탄력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4.1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일원에 조성중인 ‘청주 센트럴밸리 일반산업단지’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청주 센트럴밸리는 청주 도심을 비롯해 오창과학산업단지 등과도 인접한 만큼 복지시설이나 편익, 교육시설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또 편리한 교통은 물론 주변 도심 인프라까지 이용 가능한 직주근접에 최적화된 위치로 생활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또 주변에 청주국가산업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오송생명과학단지 등 무려 12개 산업단지가 현재 가동 중이다. 또한 6개 산단이 추가 조성될 예정으로 산업 간 연계를 통한 최상의 기업환경을 조성해 국내 유수의 많은 기업들이 입주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고속도로로는 경부고속도로 옥산IC, 중부고속도로 오창IC, 아산 청주고속도로 서오창IC가 근접하고 경부고속철도, 호남고속철도의 분기점 KTX, SRT 오송역까지 차량으로 15분이면 닿을 수 있다.

국도 및 지방도로는 세종, 대전, 천안까지 연결되는 지방도 508, 596호선이 인접해 주변 산업단지와의 연계가 용이하고 청주국제공항 20분, 평택항과 50분 거리에 위치한다. 이에 따라 항공 및 해상물류의 수출입 물동량 관리도 편리해 각종 제조업 및 창고, 운송 관련 서비스업 등 다양한 업종에 최적화된 환경을 갖췄다.

청주 센트럴밸리 관계자는 “청주 센트럴밸리는 전략적인 배치를 통해 업종별로 집중화된 배치, 입주자들의 동선을 고려한 편의시설 배치, 원활한 수송 등까지 고려한 위치 선정 등 우수한 기업 환경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며 “현재 순조롭게 조성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차질 없이 완공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분양 및 입주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