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임직원 대상 ‘찾아가는 심리상담실’ 열어
대우건설, 임직원 대상 ‘찾아가는 심리상담실’ 열어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2.2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24일 임직원 대상 ‘찾아가는 심리상담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2020년부터 임직원의 정신건강 안정과 건강한 기업문화 구축을 위해 본사 직원을 대상으로 ‘心-Care’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해외 근무자의 ‘온라인 마음 ON케어 심리 상담’을 통해 비대면 화상 상담 및 전문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찾아가는 심리상담실’은 ‘心-Care’ 프로그램이 확장된 개념으로 상담사가 직접 서울·경기 현장에 방문해 임직원들의 심리 상담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원영통푸르지오트레센츠 현장에서 전문 상담사 3명과 함께 실시됐다. 사전에 신청한 임직원들에게 500문항의 질문지를 미리 작성하게 한 후 24일 상담사가 직접 방문해 심리상태를 설명하고 점검했다. 심장 박동의 미세한 변화를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HRV검사를 통해 대상자의 스트레스 지수를 수치화해 측정하는 검사를 진행하고 개별적인 심리 상담을 진행했다.

대우건설 담당자는 “심리상담의 특성 상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많이 받는 편이라서 ‘心-Care’ 프로그램이 본사 근무자에 국한되어 실시되고 있었는데 이번 ‘찾아가는 심리상담실’을 통해 본사 근무자에 제한되지 않고 현장 직원들도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국내외 현장 직원들의 스트레스 및 정신건강관리를 증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