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컬러유니버설 디자인으로 ESG경영 실천
KCC, 컬러유니버설 디자인으로 ESG경영 실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01.0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컬러디자인센터가 제23회 한국FM대상 도시디자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KCC 컬러디자인센터가 제23회 한국FM대상 도시디자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KCC 컬러디자인센터는 제23회 한국FM대상 도시디자인 부문 우수상과 제10회 소방산업 우수 디자인 공모전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하며 색채 디자인 경쟁력과 연구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6일 밝혔다.

한국FM대상은 건축 설계 및 디자인 관련 국내 최대 학술체인 한국퍼실리티매니지먼트 학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KCC 컬러디자인센터는 '송파 오금중학교 재도장 색채 디자인'으로 '도시디자인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컬러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 창의적 디자인과 실내 공간의 쾌적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소방산업 우수 디자인 공모전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과 소방 산업'이라는 공모주제에 맞게 색채디자인이 결합된 소방시설 배색 가이드툴을 선보였다.

KCC 컬러디자인센터는 컬러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 컬러북인 ‘컬러뱅크 vol.6’ 출시 등 보다 많은 사람을 배려하기 위한 색채 디자인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모든 사람이 색을 문제없이 식별하고 아름답게 느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컬러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KCC 관계자는 "KCC 컬러디자인팀은 지하주차장 색상범용 디자인의 배색 관련 특허 출원을 앞두고 있으며, 독보적인 색채디자인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며 건설사의 고급화·특화 전략에 맞춰 ‘지하주차장 컬러 토탈 제안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송파오금중학교 색채디자인
▲송파오금중학교 색채디자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