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포레나 대전학하' 선착순 분양 돌입
한화 건설부문, '포레나 대전학하' 선착순 분양 돌입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2.2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레나 대전학하' 조감도
▲'포레나 대전학하'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화 건설부문이 대전광역시 유성구 학하동 676-1, 682-2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포레나 대전학하’의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견본주택에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선착순 계약은 일부 잔여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며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잔여 가구에 대한 선착순 계약으로 마련한 분양권은 청약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분양권 전매(당첨자발표일로부터 3년 이후)도 허용된다. 계약은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로 부담을 낮췄고, 중도금 60%는 전액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잔금은 30%다.

'포레나 대전학하'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21개 동, 전용면적 59~84㎡, 2개 단지 규모이며, 총 1754가구(1단지 1029가구, 2단지 725가구) 중 임대를 제외한 872가구(1단지)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 84㎡ 872가구 단일 면적이다.

대전시 학하동은 동쪽에 호남고속도로를 끼고 있으며, 삼면이 계룡산 자락으로 둘러싸여 있어 주거 환경이 매우 쾌적하다. 또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도안신도시, 노은지구, 관저지구와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2026년 완공 예정인 유성광역복합환승센터(유성복합터미널)가 근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앞에는 동서대로와 화산교를 잇는 동서대로 연장 및 현충원 IC 신설 사업이 추진될 계획이다. 개통 시 학하동에서 대전 현충원, 도안신도시까지 순환도로로 연결돼 접근성이 편리해질 예정이다.

홈플러스, 모다아울렛 등의 이용이 편리하며 도안신도시 내 건양대학교병원, CGV, 롯데시네마 등 중심상업지구 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상업시설 조성도 예정돼 있다. 학하초등학교가 2024년 단지 인근으로 이전할 예정이며, 통학로 확장을 사업 주체 비용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인근으로 계룡산 국립공원 수통골, 리기테다 소나무숲, 학하천, 국립대전 숲체원, 빈계산, 학의숲 유아숲 체험원 등이 있다.

단지 앞으로 임업기술실용화센터가 오는 12월 준공될 예정이다. 또 단지 남쪽으로는 제2대덕연구단지, 동쪽으로는 아이스링크, 양궁경기장, 야구장, 실내사격장 등을 갖춘 서남부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사업이 계획 중이다. 대전시는 세종·충남·충북 등 충청권 시·도와 함께 2027년 하계 세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공동 유치에 성공해 서남부 종합스포츠타운 조성과 인근 도로 등 교통 인프라 확충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동을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고, 낮은 건폐율(14%)과 높은 조경면적(43%)으로 넓은 동간 거리를 제공하고 가구간 간섭을 최소화했다. 1.43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으며, 100% 지하주차장으로 설계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센터인 ‘클럽 포레나’에는 골프 트레이닝센터, 필라테스, GX룸 등의 운동시설과 독서실, 작은도서관&돌봄센터, 키즈카페 등 문화교육시설이 계획돼 있다. 주차 관제 및 위치 통보 시스템, 비상벨, 고화질 CCTV 등과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인 ‘블루 에어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모든 가구에 현관창고, 팬트리, 드레스룸 등이 제공된다. 포레나 엣지룩, 포레나 안전도어, 고효율 LED 조명 등이 적용되며, 주방에는 빌트인 전기쿡탑, 침니형 후드, 스테인리스 음식물 탈수기, 절수패달 등이 제공된다. 84㎡A는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팬트리에 알파룸까지 제공되며, ‘ㄷ’자 주방으로 조리 동선 확보가 용이하다. 84㎡B는 2면 개방 타워형 구조로 개방감을 극대화하였으며, ‘ㄱ’자형 주방과 아일랜드 식탁을 설치했다.

한화 건설부문 관계자는 “계룡산 자락으로 둘러싸여 있는 쾌적한 주거 환경에 제2대덕연구단지, 동서대로 연장 등 다양한 호재를 갖추고 있어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전 서구 도안동 일원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6년 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