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접근성 높은 젊은 도시 파주…‘e편한세상 헤이리’ 공급
서울 접근성 높은 젊은 도시 파주…‘e편한세상 헤이리’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8.31 10: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규제지역 위치해 청약 장벽 낮아...가점 낮은 수요자 ‘기회’
▲e편한세상 헤이리 조감도
▲'e편한세상 헤이리'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3040세대의 주택시장 유입이 늘면서, 평균연령이 낮은 ‘젊은 도시’가 들썩이고 있다. 이들은 ‘내 집 마련’을 위한 구매 여력이 높고, 새 아파트를 향한 선호도가 뚜렷한 만큼 일대 분양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업계에서는 파주시의 경우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경기 지역 중 하나로 업무지구까지 출퇴근이 편리하고, 다양한 교통 호재가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가 높은 만큼 젊은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파주시에 DL건설의 ‘e편한세상’ 브랜드 대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축현리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헤이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105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에서 성동IC, 산단IC 등을 통해 자유로·서울문산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경의중앙선 금촌역과 여의도,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도 인근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주변으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지하철 3호선 연장선,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포천 구간 등 다양한 교통 호재가 예정돼 있다. LG디스플레이가 입주해있는 LCD일반산업단지와 파주출판도시 등 다양한 업무지구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반경 500m 내에 하나로마트, 탄현종합복지회관, 탄현면 행정복지센터 등이 위치해 있다. 반경 5km 내에는 헤이리예술마을, 사파리체험테마파크, 파주프리미엄아울렛 등이 있다. 인근 운정신도시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탄현초 병설유치원(공립)과 탄현초, 탄현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통일동산, 보현산, 소울원, 임진강 등이 가깝다.

파주시 탄현면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대출, 세금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이 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1순위 자격이 되며, 재당첨 제한이 없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과 인접한 파주시에 위치해 정주여건이 우수하고, 인근의 다양한 개발 호재를 통해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며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청약 문턱이 비교적 낮아 가점이 낮은 젊은 수요자들에게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헤이리 이편한세상 2022-08-31 15:24:19
헤이리 이편한세상 모델하우스

대표문의 ☎️ 1566-6055

예약 방문 및 상담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