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주거타운 초기 분양 단지, 우수한 정주여건에 주목
신흥 주거타운 초기 분양 단지, 우수한 정주여건에 주목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8.3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획적인 주거 인프라 조성으로 지역 시세 리드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야경투시도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야경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신흥 주거타운에서 분양 단지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미분양 단지들이 속출하며 분양시장이 불안정해지자 개발 계획이 뚜렷하고, 비교적 수요가 안정적인 단지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재개발 정비사업지구나 택지지구·도시개발사업 등으로 조성되는 신흥 주거타운은 교통·교육·편의·녹지 등 다양한 주거 인프라가 계획적으로 들어서서 주거환경이 매우 편리하다. 여기에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인근 거주자 수요가 많고, 새 아파트도 분양가 이상의 가격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투시도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투시도

두산건설은 강원도 원주시 원동 일원에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를 분양 중이다. 약 7000여 가구의 아파트 건립이 예정된 원주 원도심에서 분양되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인근에 중앙시장, 중앙로 문화의 거리 등이 있으며 AK플라자, 롯데마트, 메가박스,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원주시청 등이 가깝다. 도보통학 가능한 거리에 원주초, 교동초, 명륜초, 원주여중, 원주중·고 등이 있고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원주시립중앙도서관 등의 시설도 인접해 있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14개동, 전용면적 29~84㎡, 총 116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대우건설은 9월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용강리 일원에서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용강지구에서 분양하는 첫번째 ‘푸르지오’ 브랜드로 단지 남측으로는 마로산, 봉화산, 구봉산 등 다수의 녹지공간 위치해 인근 산업단지의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깨끗한 공기 질을 유지하고 있다.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05㎡ 총 99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DL이앤씨는 9월 경상남도 김해시 주촌면 선지리 일원에서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를 분양할 예정이다. 주촌선천지구 일대는 총 1만3000여 가구의 주거타운 조성을 앞두고 있다. 선천로와 분성로, 동서대로 등이 가깝고 남해고속도로 서김해IC, 외동-장유 왕복 6차로 자동차전용도로 등의 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김해서중, 제일고, 임호고 등의 학군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조만강, 경운산 등의 녹지도 가깝다.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115㎡ 총 99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월산’을 분양 중이다. 광주 남구는 신주거벨트로 불린다. 광주 지하철 1호선 돌고개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이며, 대남대로, 죽봉대로, 상무대로, 호남고속도로(서광주IC) 등이 인접해 시내외 이동이 쉽다. 인근에 월산초교가 위치해 있고 봉선동 학원가도 가깝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14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74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