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제2회 기술혁신 공모전' 개최
롯데건설, '제2회 기술혁신 공모전' 개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3.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롯데건설이 기술경쟁력 우수 기업을 발굴하는 '제2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서류 접수는 오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하며, 기술혁신에 관심 있는 국내 기업이면 누구나 롯데건설 동반성장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 소개서 등 관련 서류 제출이 가능하다.

공모전 모집분야는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품질·안전 향상 ▲원가절감 ▲DT(디지털전환)·OSC(탈현장 건설방식) 등이다. 오는 5월 서류평가를 통해 15개 기술을 선정하고 6월 발표평가를 거쳐 같은 달 말 최종 순위를 발표한다.

롯데건설은 이번 공모전에서 친환경·신재생 에너지와 DT·OSC 분야의 모집을 강화하고, 스타트업 우대를 통해 상생 협력 강화와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동시에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15개 기술에 대해 대상(2000만원)부터 장려상(300만원)까지 총 94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선정된 우수기업(대상~동상)에는 정기평가 가점 부여, 파트너사 등록, 테스트베드(시험장)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5월 처음 진행한 제1회 기술혁신 공모전에서 총 190건의 응모 기술 중 5개의 우수 기술을 선정해 기술 개발, 현장 적용 등을 지원했다. 대상을 받은 '에바'와 스마트 전기차 충전 기술 시범 단지 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 통합 관리 플랫폼 구축 및 기술사업화를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