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꿈을 펼쳐 보령' 청년창업팀 자금 등 지원
중부발전, '꿈을 펼쳐 보령' 청년창업팀 자금 등 지원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2.1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한석 ESG경영처장(왼쪽)과 3기 창업팀 업투유 대표가 청년상회 현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한석 ESG경영처장(왼쪽)과 3기 창업팀 업투유 대표가 청년상회 현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17일 청년창업 프로젝트 '꿈을 펼쳐 보령' 제3기 창업팀의 사업장 개업을 기념해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중부발전이 ESG경영의 하나로 추진 중인 프로젝트인 '꿈을 펼쳐 보령'은 창업 초기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팀별 최대 5000만원 상당의 창업자금과 점포 임차료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프로젝트에 선정된 3기 창업팀의 사업내용은 ▲폐자원활용 업사이클링 방식의 가죽가방 수선·리폼샵 '업투유' ▲반려견 목욕물을 재활용하는 친환경 방식의 애견케어샵 '동그루밍' ▲지역 최초 태닝샵 '바이태닝스튜디오'로, 보령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창업팀 대표들은 협약체결 후 맞춤형 창업자 교육 및 창업컨설팅 지원을 통해 창업역량을 강화했으며, 향후 우수 창업기업으로 성장, 중부발전과 함께 지역사회문제 해결 등 ESG경영 실천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서한석 ESG경영처장은 "ESG 경영 실천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사회적 책무인 만큼 2022년에도 청년 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지역사회 성장의 토대를 만들고, 청년창업팀과 지속적인 상호협력으로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