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건영, '평택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12월 분양
일신건영, '평택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12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0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조감도
▲‘평택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일신건영은 오는 12월 평택시 화양지구 7-1블록에 '평택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화양지구 첫 분양 단지인 '평택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화양지구 도시개발 사업지 최중심부에 위치하는 대단지 아파트다. 화양지구는 도시개발사업으로 개발되는 만큼 교통, 교육, 자연 등 생활 인프라가 고루 갖춰져 있으며, 서평택권 주거 중심 도시로 선보이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총 1468가구로 조성되며, 전 가구가 전용면적 59~84㎡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평택시는 서정리역과 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이 추진 중이다. 2023년 서해선복선전철이 개통 예정인 평택 안중역은 최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라 평택 서부지역에서 서울까지 연결하는 서해선-경부고속선(KTX) 직결이 반영돼 서평택의 서울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 증설,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개발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평택시는 서평택 일대를 물류, 관광도심으로 육성하기 위해 2조5000억을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실제 경기경제자유구역인 포승BIX지구와 현덕지구에 각각 핵심 미래 산업으로 꼽히는 친환경 미래자동차 클러스터와 수소복합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평택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도보권에는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서측으로는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하고 있다. 또 바로 앞에는 화양지구 최대규모 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지구 내 조성될 종합의료시설, 공공청사도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평택시 안중읍 안현로에 사전 홍보관이 있으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성해리 일원에 12월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