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매입임대사업 설명 '주택매매 오픈마켓' 개최
LH, 매입임대사업 설명 '주택매매 오픈마켓'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4.3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주인 대상 인센티브 등 설명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는 30일 경기지역본부에서 제3회 ‘주택매매 오픈마켓’을 연다고 밝혓다.

주택매매 오픈마켓은 LH가 도심 내 아파트·오피스텔·다세대·연립 등을 매입해 저렴한 가격으로 청년·신혼부부 등에게 공급하는 매입임대사업에 관해 집주인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설명회다.

LH는 올해 기존 주택 매입 방식으로 1만7440가구, 민간매입약정 방식 2만7000가구 등 총 4만4000여 가구의 주택매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주택매매 오픈마켓은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한 건설사, 공인중개사, 집주인 등 관심 고객 26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부동산 전문가 강좌 등으로 구성된 기존 행사 내용을 대폭 개편해 LH 매입임대사업 설명, 주택 매입 유형별 사례 소개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민간약정사업자 인센티브, 매입약정 사례 소개 등 매입약정사업 활성화를 위한 섹션도 별도 편성했다.

민간 매입약정은 민간에서 건설하는 주택에 대해 설계·품질 기준에 맞게 건설하는 조건으로 준공 전 매입약정을 맺고, 준공 후 매입해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방식이다.

행사는 1섹션에서 기존주택 매입과 관련된 내용으로 매입임대사업 및 주택매입 기준 설명과 질의응답을, 2섹션에선 매입약정사업에 대한 제도적 인센티브 안내, 매입 사례 공유를 진행한다.

강기관 주거복지사업처장은 “이번 행사는 주택매도를 고민하고 있는 집주인에게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민간매입약정 등을 통해 품질 좋은 임대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