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참뽕간장새우'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요
'부안참뽕간장새우'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요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5.06.1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부안상설시장 특화상품인 ‘부안참뽕간장새우’(대표 남희준)가 신세계그룹과 손잡고 대형마트인 이마트에 판로를 개척하게 됐다.

부안참뽕간장새우(대표 남희준)는 지난 4월 7일부터 열린 신세계그룹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함께 진행한 ‘전통시장 우수상품 페어’에 참석해 이와 같은 성과를 얻었다.

이날 박람회에는 전국상인연합회가 자체적으로 선정한 전국 17개 시‧도 전통시장 70개 점포의 상인들이 참석해 수산물, 조리식품, 즙, 반찬 류 등 100여개의 대표상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외부 전문가 6명 등 총 17명의 자문위원)과 소비자 맛 평가단 100명이 각 점포를 대상으로 상품의 맛과 품질, 상품화 가능성을 평가해 1차 심사를 통과하고. 그 중 2월간 심사과정을 거쳐 상품 개발 가능성 있는 20여개의 먹거리를 최종 우수상품으로 선정했다.

남희준 대표는 “처음으로 개최하는 ‘사업이 이제 겨우 걸음마 단계인 상태에서 이같은 기회를 얻게 돼 큰 행운"이라며 "부안의 대표상품으로써 자부심을 갖고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겠다”고 큰 뜻을 밝혔다.

또한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부안상설시장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 신지양 단장은 “시장에서 개발한 상품이 전국 유통점에 판매되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고, 앞으로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이 상호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부안참뽕간장새우는 10일을 시작으로, 이마트 및 신세계백화점 등 그룹 내 전국 유통점에서 선보이며, 상품 인지도가 높아지고 상품성이 검증될 경우 해외 진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