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뉴스테이 정책블로그 개설 운영
국토부, 뉴스테이 정책블로그 개설 운영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5.03.20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국토교통부는 기업형 임대주택사업(뉴스테이)에 대한 정보제공과 국민의견 수렴을 위해 20일부터 ‘New Stay 정책블로그(blog.naver.com/newstay)’를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뉴스테이 사업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일환으로 내수와 수출이 균형 잡힌 경제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정부의 핵심과제로서 중산층 주거안정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국토부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국민들이 원하는 뉴스테이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기업들에는 정부의 정책 방향과 지원 내용을 정확히 알리기 위해 블로그를 개설한다.

블로그의 주요서비스 내용을 살펴보면, 뉴스테이의 추진배경을 소개하고, 기본이 되는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제정안의 주요내용 및 규제개혁·택지지원·자금지원 사항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그리고, 민간 임대사업자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해 정부세종청사(044-201-4472, 4479)와 여의도 대한주택보증(02-3771-6540, 6541)에 설치한 뉴스테이 지원센터를 통해 접수된 주요 문의사항 및 답변(FAQ) 정보도 게시한다.

또한, 국민이 필요로 하는 뉴스테이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온라인 상담, 건의사항 코너도 마련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뉴스테이 사업은 민간의 역량과 창의성을 활용해 중산층의 새로운 주거선택권을 제공하고 전월세 시장안정을 유도하는 정책”이라며 “충분한 정책공감을 통해 국민이 필요로 하는 뉴스테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