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국립과천과학관(관장 김선빈)은 국내 최대의 SF과학축제 'SF2014, Science & Future' 홈페이지(sf2014.sciencecenter.go.kr)를 공식 오픈하고, 오는 15일부터 티켓예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SF2014, Science & Future' 축제는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환상적인 축제의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과천과학관은 SF우주과학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SF영화제를 제외한 대부분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최근 오픈된 SF2014 축제 공식 홈페이지는 SF우주과학계와 과학꿈나무 등 SF축제를 손꼽아 기다려온 관람객들이 매일 수 백 명씩 방문하고 있으며, 예매와 관람문의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태다.
'SF2014, Science & Future'는 2010 과천국제SF영상축제에서 출발해 올해로 다섯 돌을 맞이한 국립과천과학관의 브랜드 축제로, 올해는 특히 축제 명칭을 ‘SF2014'로 변경해 과학을 기반으로 한 SF축제로서의 인문과학적 색깔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
올해는 '우주 저 너머'란 주제로, 외계생명체와의 만남을 테마로 한 ‘SF영화제’ 및 과학자와 영화평론가가 함께 진행하는 ‘시네마토크’와 더불어 ‘우주 저 너머(전)’, ‘올댓SF(전)’, ‘SF포럼’, ‘SF어워드’ 등 SF와 과학의 접점을 다루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이번 SF축제를 다양한 연령층의 관람객에게 소개하고자 성인과 SF마니아를 위한 야간 프로그램을 늘리는 한편, 개천절 징검다리 휴일기간을 포함토록 축제기간을 조정해 예년보다 훨씬 많은 관람객이 과학관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반관람객 티켓은 15일부터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SF영화제 티켓 구매고객에 한해 유료 프로그램인 시네마토크를 1회에 한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SF2014 공식 홈페이지(sf2014.sciencecent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