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공단, 33개 기업 학습근로자 136명 모집
산업인력공단, 33개 기업 학습근로자 136명 모집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4.08.0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일학습병행 기업으로 인증받은 우수기술 기업 33곳에서 학습근로자 136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달에 학습근로자를 채용하기를 원하는 일학습병행 기업은 기술력과 인력개발 의지를 가진 전국 33개 우수기술기업들로서, 금형, 건설공무, 몰드베이스 등의 분야에서 총 136명의 구직자를 신규 채용해 체계적인 현장훈련과 이론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채용된 학습근로자는 산업현장의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인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바탕으로 설계된 훈련프로그램에 따라 기업현장에서 1~4년의 기간 동안 체계적으로 교육훈련을 받게 되며, 수료 후 평가를 통해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또한 교육훈련기간 동안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근로자의 신분으로 4대 보험 적용 및 근로기준법 등 노동관계법의 보호를 받으며, 훈련프로그램 수료 후 취득한 자격수준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동등의 대우를 받게 된다.

일학습병행 참여기업은 기업규모, 신용등급, 상시근로자수 등의 계량적 지표뿐만 아니라 기업 경영자의 인적자원개발 의지, 기업현장교사 등 인적인프라 구축현황, 학습근로자에 대한 근로조건 등도 고려해 선정된다. 기업에 대한 현장실사와 2차에 걸친 선정위원회를 통해 상대적으로 지속가능한 양질의 기업을 선별해 선정하고 있다.

지원 대상 기업 등에 대한 정보는 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