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신년사) 장윤호 대한설비건설공제조합이사장 직무대행
(2014 신년사) 장윤호 대한설비건설공제조합이사장 직무대행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1.0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원의 가치 증진에 힘쓰겠다"

▲ 장윤호 대한설비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직무대행
다사다난 했던 2013년을 뒤로 하고, 새로운 기대와 희망을 꿈꾸는 갑오년 새해아침이 밝았습니다.

조합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성원과 지원을 해주신 설비건설가족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로운 희망으로 시작하는 올 한해에도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유럽재정위기, 미국의 저성장과 중국의 성장둔화 등 으로 인한 세계경제의 불확실성 확대와 국내 건설경기의 침체로 건설시장의 양적성장이 둔화되는 등 건설업계의 어려움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나 우리 건설업계는 금융위기 때에는 든든한 실물경제의 주역으로, 경기 침체기에는 제조업 등 타산업에 비해 높은 수준의 생산 및 취업유발효과를 통해 서민경제의 버팀목으로, 늘 국민의 편에 서있던 저력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건설산업의 중요성에 맞춰 체질개선, 신성장동력발굴, 동반성장 기반마련 등 건설경기활성화 대책을 추진할 것을 기대해봅니다.

건설산업의 질적성장을 주도할 우리 설비건설업계는 에너지 리모델링, 고부가치 산업플랜트와 녹색에너지 건설의 확실한 자리매김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지속적인 발전의 초석을 만들어 나갈 것을 굳게 믿습니다.

우리조합도 여러분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2014년에도 '최고 가치를 제공하는 보증·공제기관'으로서 조합원사를 위한 경영목표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임직원 모두는 언제나 여러분 곁에서 미래 건설산업의 성장기반에 필요한 행복보증기관으로서, 조합원사에 대한 보증 및 금융관련지원, 공제사업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조합원 지원사업의 내실화, 이용 편익성의 극대화, 지속적인 업무개선 등의 노력을 통해 조합원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언제나 조합원과 함께하는 보증·금융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세계건설시장의 지속적 성장가능성에 따른 해외건설수주의 확대에 대비한 체계적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빠른 정보화 요구에 만족할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한 업무처리 시스템 확대 하는 등 보증시장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통해 보증·공제사업을 최적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신규사업개발을 통한 미래 성장기반 강화와 직원 직무·서비스교육 강화를 통한 대외 경쟁력 제고와 고객 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좋지 않은 일들이 지나고 나면 좋은 일이 온다"는 뜻으로 비극태래(否極泰來)는 말처럼, 지금까지의 지속적인 경기침체는 더큰 가능성을 위한 시작일 것을 믿습니다.

지금보다 더 분명한 목표와 큰 열정을 가지고 힘차게 나아간다면 어떠한 큰 장애물이라도 능히 넘어설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우리조합도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미래에 청사진을 향해 힘차게 달려가시는 여러분들의 든든한 지원자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4년 갑오년 새해에는 여러분 모두 뜻하는 일들이 막힘없이 이루어지는 풍성한 한해가 되실 것을 믿으며, 여러분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