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조건 갖춘 수익형 도시형생활주택은?
최고의 조건 갖춘 수익형 도시형생활주택은?
  • 김소영 기자
  • 승인 2011.07.1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원대학교-가천의과학대학교 7월 11일 통합확정

- 경원대역 도보 1초 거리의 초역세권, 10분대 강남생활권의 뛰어난 교통환경 자랑
- 경원대학교, 동서울대학은 물론 인접한 학교 학생들의 풍부한 수요로 임대걱정 없어

 
부동산 시장의 지속적인 침체와 전세 대란에 이어 월세 대란까지 요즘 부동산 시장은 이렇다 할만한 투자처가 보이지 않는다. 이런 상황속에서 소위 도시형 생활주택이라는 틈세 투자처를 통해 수익성과 안정성, 그리고 향후 투자 가치까지 모두 고려한 투자 전략을 세우는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여기에 실 수요자 역시 1~2인까지 생활이 가능한 도시형 생활주택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경원대 역세권에 뛰어난 입지와 교통 인프라는 자랑하는 일성 오퍼스원이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고 있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시형생활주택 최고의 입지는 역세권, 대학가, 업무시설 밀집지역
수익형 부동산은 입지가 곧 경쟁력이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 인프라와 생활환경의 편의성, 향후 발전 가능성과 배후 임대수요를 충분히 고려하여 선택하여야 한다.

이런 면에서 경원대역 일성오퍼스원은 이 모든 조건을 다 갖추고 있다.

지하철 분당선 경원대 역세권으로, 선릉역, 잠실역까지 1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며,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도로, 성남대로를 통해 강남도 1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여기에 2012년 3월 경원대학교와 가천의과학대학교과 통합되면 경원대역 일성오퍼스원의 임대수요도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수도권 전체 3위 규모의 대학으로 학생 수는 무려 22,500여 명에 달하고, 인근 동서울대,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한국폴리텍1대학, 신구대학교 등 주변 대학의 25,000여명에 달하는 학생은 물론 대학 종사자들까지 풍부한 임대수요로 인해 수익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도시형생활주택은 토지소유주와 개발사업자, 주택임대사업자, 실수요자 모두 관심이 높다. 사업 시행자에게는 채산성이 높고 주택임대사업자에게는 임대주택 세제완화와 연 8% 정도의 기대수익률을 예상할 수 있으며, 실수요자에게는 고시원보다 생활환경이 좋고 오피스텔보다는 저렴한 생활비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경원대역 일성오퍼스원은 성공투자의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는 만큼 투자자들의 발빠른 선점 전략이 요구되는 곳으로 2011년 7월 6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분양문의 1577-12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