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사우디 학생 '인턴'으로 뽑는다
STX, 사우디 학생 '인턴'으로 뽑는다
  • 권일구 기자
  • 승인 2011.05.0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TX는 3일 남대문로 STX그룹 본사에서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STX-주한 사우디아라비아문화원 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 오른쪽부터 강덕수 STX그룹 회장, 추성엽 ㈜STX 사장, 투르키 파하드 알 아이야르(Dr. Turki Fahad Al Ayyar) 주한 사우디아라비아문화원장, 김대유 ㈜STX 사장.
STX그룹은 3일 남대문로 STX그룹 본사에서 강덕수 STX그룹 회장, 김대유 ㈜STX 사장, 추성엽 ㈜STX 사장, 투르키 파하드 알 아이야르(Dr. Turki Fahad Al Ayyar) 주한 사우디아라비아문화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STX-주한 사우디아라비아문화원 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STX는 사우디아라비아 출신 학생들에게 STX조선해양을 비롯한 주요 계열사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에게 알맞은 현장 실습 프로그램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사우디아라비아문화원은 학생들에게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지원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STX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이번 협력을 통해 향후 중동 지역 비즈니스의 확대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STX는 2009년 2억불 규모의 철강플랜트를 수주하며 사우디 플랜트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추성엽 ㈜STX 사장은 “이번 MOU를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인재들이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은 물론 STX는 중동 현지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