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암동 에너지제로하우스 명칭 공모
상암동 에너지제로하우스 명칭 공모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1.02.2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상암동 평화의 공원에 건립 중인 에너지 자급자족 친환경 건축물(가칭 에너지제로하우스)의 명칭을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응모기간은 3월 13일까지이며, 전 국민 누구나 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다. 응모 희망자는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WOW서울 홈페이지(wow.seoul.go.kr)에서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원 상당, 우수 2명에게는 20만원 상당, 장려 3명에게는 10만원 상당 도서문화상품권을 시상할 예정이다.

서울시가 이번에 명칭 공모하는 '(가칭)에너지제로하우스'는 단열, 밀폐, 자연채광, 폐열회수 등의 다양한 에너지 절약기술을 적용하여 건물의 에너지소비량을 획기적으로 줄이고(일반건물 대비 약 30% 소비) 필요한 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지열, 태양광) 설비를 통해 충당하는 에너지 자급자족 친환경 건축물이며, 외관은 풍력을 형상화한 바람개비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에너지제로하우스는 2009년 12월 착공해 현재 55% 정도 공사가 진행됐으며, 2010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연면적 3390㎡, 지상 3층 규모의 건물로 1층은 에너지제로하우스 홍보관 및 에너지절약 체험관, 2층은 기획 전시관, 3층은 사무실, 회의실, 휴게 공간 등이 조성돼 일반 관람객에게는 친환경 에너지기술에 대한 학습·체험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기업·연구기관 등에는 녹색기술 관련 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시설 인근에는 녹색기술을 체험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에코플레이파크도 조성된다.

또한, 서울시는 에너지제로하우스를 공원 일대 에너지시설(자원회수시설, 태양광발전시설 등)과 연계한 에코 에너지 관광코스로 운영할 계획이어서 시설 관람객과 관계 전문가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