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 중동서 발전플랜트 짓는다
삼성엔, 중동서 발전플랜트 짓는다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1.02.14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이 미국 화공 플랜트와 바레인의 수처리 설비에 이어 이번에는 사우디서 발전 플랜트를 수주하며, 2011년을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12일(현지시각) 사우디 아람코(Aramco)로부터 6억불 규모의 발전 플랜트를 수주하여 계약했다고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 다란(Dhahran)에서 진행된 이번 계약식에는 아람코의 사업관리 부문장인 마지드 유시프 무글라(Mr. Majid Yousif Mugla) 부사장과 삼성엔지니어링의 발전사업본부장 김동운 전무 등 양사의 경영진이 참석했다. 

주베일 공단 북쪽에 위치하게 될 이번 와싯(Wasit) 가스 콤플렉스는 석유화학 공정의 원료 공급 등 사우디의 산업 성장에 따른 가스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건설된다. 

총 네 부분으로 구성된 이 육상 프로젝트에서 삼성이 건설하는 부분은 가스 생산단지 전체에 필요한 전력과 증기를 생산하는 발전 시설로서, 750MW의 전기와 시간당 550톤의 고압스팀을 공급하게 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설계·조달·시공·시운전에 이르는 전 과정을 일괄턴키 (LSTK) 방식으로 수행하며, 2014년 4월 기계적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의 박기석 사장은 “이번 수주를 통해 대규모 투자가 예상되는 사우디 화력발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화공 분야의 시장 경험을 토대로 중동은 물론 중남미, 중앙아시아 등 전세계 발전 시장에서 삼성의 입지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