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품질의 부두 완공을 위해 성심 다할 것”
“최고 품질의 부두 완공을 위해 성심 다할 것”
  • 권일구 기자
  • 승인 2011.02.0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신명 GS건설 현장소장

 
-이번 공사현장에서 중요시되는 부분은?

▶평택ㆍ당진항 인근의 자동차 공장 및 수도권 지역에서 발생하는 수ㆍ출입 자동차와 중장비 차량, 중고 자동차의 원활한 하역수송을 위한 자동차 전용부두의 목적을 충족할 수 있는 부두에서 선박으로의 진출입 시설인 함선 및 도교의 정밀 시공을 위해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신기술 혹은 신공법은 무엇인가?

▶당 현장에서 사용한 신기술 공법에는 대나무 매트+습지도저 공법 및 S&C PILE 공법이 있다. 대나무 매트+습지도저 같은 경우에는 지반표층처리공법의 하나로써, 대나무라는 재료의 특성을 잘 살린 공법이라 할 수 있다. 재질 특성상 휨강도를 이용해 하중의 균등재하가 가능토록 했으며, 단순공정의 반복으로 경제성 및 시공성이 우수하다. 또 다른 하나로 S&C PILE 공법은 H 형강과 콘크리트의 합성파일로 재료 시공시 흙막이 역할과 완성후 호안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공법으로써 반영구적이며 강성도 또한 커서 자립식으로 시공이 가능하다는 점을 이용해 경제성 및 시공성 부분으로 따져 보았을 때 매우 우수한 공법이라 할 수 있다.

-작업에 대한 안전대책은 어떠한가?

▶항만공사의 특성상 해상에서 대형장비를 이용한 작업이 주를 이룸에 따라 작업 용도에 적합한 장비의 선정 및 투입, 선상작업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안전 교육 및 유대감 조성을 통한 해상생활의 획일감 배제로 안전을 확보하고 있다.

-현장에서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민원은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고 있나?

▶:현장 인근에서 조업중인 어선의 어업권 피해에 따른 민원이 빈번히 발생하나 사전 충분한 협조관계 유지 및 필요시 어망 및 어구의 피해 발생이 없도록 조치토록 하고 상호간 간섭이 없도록 해 원만히 민원을 해결하고 있다.

-마지막 한 말씀!

▶현재 눈부신 발전을 하고 있으며 중장기 개발 계획에 따라 성장 가능성이 큰 평택ㆍ당진항에서 최고의 품질로 우수한 시설의 부두를 완공키 위하여 성심을 다하고 있는 GS건설을 지켜봐 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