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봉사단, 한부모가족 복지시설 애란원서 봉사활동
호반그룹 봉사단, 한부모가족 복지시설 애란원서 봉사활동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9.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란원 봉사활동에 참여한 호반사랑나눔이 봉사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애란원 봉사활동에 참여한 호반사랑나눔이 봉사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호반그룹은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가 13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한부모가족 복지시설 ‘애란원’을 찾아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호반건설, 호반호텔앤리조트 등 그룹 내 계열사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애란원은 위기임신보호출산법 시행에 따라 서울시에서 위기임산부 통합지원센터로 지정한 복지시설로, 현재 위기임산부와 출산모, 아기 등 약 40명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 호반그룹은 지난 8월 한국경제인협회와 함께 애란원의 개관을 후원하며 인연을 맺은 이후,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호반사랑나눔이는 애란원의 시설 정비와 탁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최근 산모와 아기가 거주하는 공간에서 도배와 누수 공사가 이루어진 후, 봉사단이 직접 대청소를 실시했다. 또한, 시설에서 생활하는 엄마들이 학업이나 직업훈련, 병원 방문 등의 개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아기들을 돌봤다. 특히, 추석을 맞이해 송편을 전달하고 노후시설 추가 개보수를 위한 지원금 500만원도 함께 전달했다.

한편, 호반그룹은 올해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 로드맵을 발표했으며, 한부모가정, 임신·출산 청소년, 자립준비청년 등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