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8월 1·2일 임의공급 청약
롯데건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8월 1·2일 임의공급 청약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7.3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당첨자 발표·9일 계약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임의공급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경기도 광명시 광명5동 275-3번지 일원 광명 9R구역 주택재개발을 통해 짓는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5개 동, 총 1509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 39~59㎡ 총 533가구가 일반 분양한다. 이번 임의공급 물량은 36가구다.

임의공급 청약 일정은 8월 1일(목)부터 2일(금)까지 양일간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7일(수), 계약은 9일(금)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임의공급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제한 및 주택 소유 여부, 재당첨제한 등과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지난 6월 청약홈에서 진행한 1차 임의공급에서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109가구 모집에 900건이 접수돼 평균 8.2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계약 조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수분양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으며, 전용면적 39·49㎡ 타입의 경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이며, 실거주 의무는 없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명뉴타운(광명재정비촉진지구)은 광명시 광명동 및 철산동 일원 대지면적 약 230만㎡ 부지에 11개 단지 총 2만5000여 가구가 들어서는 미니 신도시급 재개발 사업이다.

서울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로 접근 가능해 서울 강남 및 강북으로 환승없이 한 번에 도달 가능하다. 광명사거리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에 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에 GTX-D 노선 추가가 예정돼 있고, GTX-D 노선 광명시흥역(가칭) 신설이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 서부간선도로, 46번 국도, 제2경인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KTX 광명역도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마트, 광명새마을시장, 광명전통시장 등은 물론 이케아, 코스트코, 현대아울렛, 롯데아울렛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공연장, 북카페, 놀이방, 풋살장, 농구장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인 광명스피돔 및 롯데시네마 등 문화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중앙대광명병원, 광명성애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과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기관 이용도 쉽다. 광명서초를 비롯해 광명남초, 광남중, 광문중, 명문고, 경기항공고, 광문고 등이 도보거리에 있고 철산학원가도 가깝다.

가산디지털단지가 지하철 2정거장 거리에 있고, GBD(강남구청 등), YBD(여의도 등) 권역으로의 출퇴근도 쉽다. 광명시흥테크노밸리도 차량으로 20분대 거리에 있다. 단지 서측에 목감천 산책로가 조성돼 있으며 너부대 근린공원을 비롯해 개봉공원, 개웅산공원, 도덕산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히다.

분양 관계자는 “우수한 서울 접근성과 광명뉴타운의 미래가치까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요소를 두루 갖춘 데다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금융혜택까지 제공하는 만큼 치열한 청약 경쟁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10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