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시, ‘세컨드 홈 특례’ 적용…‘홍천 에듀포레 휴티스’ 주목
홍천시, ‘세컨드 홈 특례’ 적용…‘홍천 에듀포레 휴티스’ 주목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4.06.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 에듀포레 휴티스 투시도
▲'홍천 에듀포레 휴티스'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강원도 홍천시가 ‘세컨드 홈 특례’와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조성사업 등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끌만한 소식들이 잇따라 들려오고 있다.

세컨드 홈 특례란 기획재정부 및 관계부처가 발표한 ‘인구감소지역 부활 3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주택자가 인구감소가 우려된다고 판단되는 지역 내 주택 1채를 추가로 구입하거나 분양 받더라도 1가구 1주택 세제 특례를 부여한다는 정책이다.

이에 따라 주택을 분양 받고 싶었던 기존 1주택자 수요자들은 기존 대비 재산세 94만원, 종부세 71만원, 양도소득세는 8529만원까지 줄어들어 과세에 따른 부담이 대폭 감소될 전망이다.

홍천은 정부가 발표한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에 도전하면서 이에 따른 기대감도 모으고 있다. 6월 바이오 특화 단지의 유치 지역으로 최종 선정될 경우 부지와 기반시설, 인프라 등 각종 편의 시설 설치 등이 지원된다. 

2021년부터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조성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총사업비 1123억원을 투입해 약 4만6000㎡ 규모의 홍천도시첨단산업 단지 내 진행되는 개발사업이다.

6월 홍천 최중심 입지에 ‘홍천 에듀포레 휴티스’가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의 세컨드 홈 특례 관련 발표 이후, 수도권 거주자들의 문의가 늘고 강남에 1시간 30분이면 도달할 만큼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는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위주의 설계로 일조량이 풍부하고 겨울에는 난방비를 줄이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평면은 확장시에도 ‘안방 발코니가 없는’ 구조다. 안방에 세탁실이 달린 구조를 개선해 안방을 온전히 방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침대 뿐 아니라 옷장도 배치할 수 있고, 발코니 없이 창이 바로 난 구조로 통풍이 우수하다. 

단지는 트리플 학세권 단지로 반경 500m 내 석화초, 홍천중, 홍천고가 위치해 있다. 홍천군청이 도보 10분 내 위치하고 있으며 대형마트, 홍천전통시장도 가깝다.

또한, 캠핑과 낚시 등으로 유명한 홍천강 바로 앞에 조성돼 집안에서 파노라마 뷰(일부 가구)를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옆을 지나는 홍천강 산책로는 물론, 갈마곡둔치공원과 도시산림공원토리숲 등이 위치한다.

단지 인근 대형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대규모 근로자 수요도 기대된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10분 내외 거리에 하이트진로 강원공장 등이 입주한 북방일반산업단지와 상오안농공단지 등이 있다. 

‘홍천 에듀포레 휴티스’는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일원에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3개 동, 전용면적 81~133㎡, 총 239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인근에 마련되며 6월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