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 25일 선착순 계약 진행
대우건설,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 25일 선착순 계약 진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5.2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 조감도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이 25일 10시부터 선착순 계약 일정에 돌입한다.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원주원동다박골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며 총 2개 단지, 지하 4층~지상 29층, 17개 동 총 1502가구 규모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9~108㎡ 1273가구다. 입주는 2027년 11월 예정이다.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은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제한 및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분양 받을 수 있다. 특히 분양을 위한 청약 통장이 필요없다. 

분양가는 전용면적 84㎡ 기준 4억3800만원~4억9100만원이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5%이며, 1차 500만원 정액제다. 재당첨 제한, 전매 제한, 실거주 의무 등은 없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300m 내에 일산초 병설유치원, 일산초교가 위치해 있다. 원주여중, 학성중, 평원중, 원주고 등 학교도 밀집돼 있다. 원주시청소년수련관, 보물섬장난감도서관,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 그림책도서관, 학원가 등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원주 원도심 입지에 위치해 단지에서 반경 2㎞ 내에 AK플라자 원주점, 롯데마트 원주점, 농협하나로마트, 중앙시장, 롯데시네마 원주무실점, 롯데시네마 남원주점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원주시청, 원주경찰서, 원주시보건소 등 행정기관이 가깝고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의료원 등 대형 병원 이용이 쉽다. 원주천을 비롯해 남산공원, 단계공원, 일산공원 등 다양한 공원들도 가깝다. 원주천의 경우 원주천변을 시민 여가 공원으로 조성하는 이른바 '원주천 르네상스'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제2영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등 고속도로 진출입이 수월해 주변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원주종합버스터미널, KTX원주역 등이 가까워 서울을 비롯한 광역으로의 접근성이 높다. '여주~원주' 복선전철과 GTX-D 노선 연장 등도 계획돼 있다.

전용면적 84㎡A타입은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실내 환기가 용이하며,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현관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적용된다. 전용면적 84㎡B타입의 경우 안방 드레스룸과 현관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조성된다. 실외기실을 주방 다용도실, 알파룸, 드레스룸 등에 마련해 소음이나 열기 등의 영향을 최소화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추첨이 아닌 선착순으로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각종 규제에서 자유롭고, 청약 통장이 필요 없어 지난 청약 접수를 놓쳤던 실수요자와 투자 수요자 등 많은 관심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