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부산시, '2024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4.04.1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부산시는 5월 10일까지 '2024년 부산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위원회는 건설기술 진흥법 제5조에 따라 구성된 법정 위원회로 시와 시 산하기관, 자치구·군에서 추진하는 총공사비 100억 원 이상의 건설공사에 대해 ▲설계의 타당성 ▲시설물의 안전 및 공사 시행의 적정성 ▲대형공사의 입찰 방법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위원회의 규모는 총 250명이며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2026년 6월 30일까지 2년이다.

모집 분야는 ▲토목 ▲건축 ▲환경 ▲조경 ▲기계 ▲전기 ▲안전 등 20개 전문 분야로 신청자격은 공무원, 교수, 공기업, 연구원, 협회 및 학회, 시공 및 건설엔지니어링 소속 기술인 중 박사·석사 학위 취득자, 기술사, 건축사 자격 취득자 등 건설기술 관련 전문가다.

특히 올해는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적용에 따라 건설공사의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안전·품질 전문분야를 신규로 모집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위원회에 관심 있는 전문가는 시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시된 자격 요건 등을 확인한 뒤 오는 5월 10일까지 부산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운영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건설기술심의위원 선정위원회와 추첨위원회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위촉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고 결과를 개별 통지한다.

시는 선정 과정에서 ▲여성 전문가 및 시 우수기술인 우대 ▲위원회의 연속성을 위해 기존 심의위원의 30% 범위 내 연임 ▲신규위원의 경우 우수위원 발굴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하고, 공정성과 신인 진입장벽 완화를 위해 선정 및 공개 추첨을 병행해 선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