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교통부는 원희룡 장관이 27일 서울에서 사드 셰리다 알 카비 카타르 에너지 담당 국무장관과 만나 양국의 긴밀한 에너지·건설 인프라 협력을 한층 더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날 면담은 상호 최대 LNG(액화천연가스) 거래국인 한-카타르 협력 확대 차원에서 방한한 사드 셰리다 알 카비 카타르 에너지 담당 국무장관의 적극적인 제안으로 성사됐다.
원 장관은 천연가스의 안정적 공급 노력과 재생에너지 개발 등 양국 간 에너지 분야 파트너십 구축에 대한 카타르 에너지의 노력에 사의를 표하며 “글로벌 에너지 전환 정책에 따라 물·수소 관련 분야에서의 양국 협력이 중요한 가운데 수소차·연료전지 등 교통 관련 에너지 사업에서도 양국 간 협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첨단 건설기술 및 공간정보 분야에서도 양국 간 협력방안이 논의 중으로 향후 다양한 신산업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사드 셰리다 알 카비 국무장관은 “카타르는 양국 신뢰를 중시해 에너지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노력 중”이라며 "카타르는 LNG 생산량을 늘려 탄소배출을 절감하고자 LNG를 활용한 운반선 생산에 있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한국 기업과의 협력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중동 국가 중 한국의 3위 교역대상국이자 상호 최대 LNG 거래국인 카타르와의 경제협력이 확대됨에 따라, 석유화학 플랜트를 비롯한 건설 인프라 분야에서의 협력을 플랫폼으로 에너지·방산·바이오·문화 등 전 분야에서의 패키지 진출을 통해 성과 확대를 도모하고 원팀코리아 활동을 통해 우리 기업의 수주를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방통위국감위증 정정보도먼저다 부산지검 2023 진정 327호
중앙지검 2023 진정 1353호 2020고합718 2022 고합916번
이매리가짜뉴스들 언론징벌이다. 공익신고2년이내다.
언론중재조정불성립 문서26개다. 메디트가 짱이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십년사기 일억오천입금먼저다.
삼성과 카타르사우디계약망해라. 연세대언홍원 망해라.
이번주까지 형사조정실 날짜잡아라?배상명령제도도 가능하다 이재용회장 강상현개세대교수삼성전자백수현사장이찬희변호사 국감에 나가라. 십년무고죄다. 벌금많이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