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HDC현산업개발은 경기도 광명시에 공급하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가 전 가구의 계약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7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월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을 진행했으며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3일간의 정당계약기간 동안 분양 세대 중 93%의 계약이 이뤄졌다. 이어진 9월 4일 무순위 청약 시작 이후 15일 계약에도 고객들이 몰리며 무순위 계약 시작 5일 만에 모든 가구의 계약이 완료됐다. 지난 8월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도 22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4319건이 접수되며 1순위 평균 18.9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84-14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36층, 총 11개 동, 1957가구 규모로 구성된 단지로 2025년 하반기 입주 예정이다. 광명 뉴타운 중심부에 조성되며 전용 39㎡ 타입부터 113㎡ 타입까지 총 10개의 타입으로 폭넓게 구성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됐으며 넓은 조경면적 및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최대 약 99m의 동 간 거리를 확보해 일조권 확보와 사생활 보호가 동시에 가능하다.
특히, 에너지 절감과 스마트 기술을 동시에 적용한 HDC IoT 시스템이 적용된다. 가구 내 조명, 난방, 환기 등의 제어를 비롯해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며, AI 옵션을 선택하면 음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공용현관에는 안면인식 기술이 적용된 로비폰이 설치되고, 지문 인식 기술이 적용된 도어락이 적용된다.
단지 주변으로는 도보 5분 거리의 광명사거리역을 비롯해 철산역, 서부간선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중심 업무지구로 이동이 편리하다. 아울러 도보 1분 거리에는 광명초 및 병설유치원이 있으며 개봉초, 광명중, 광명고 등 주요 학군과 철산 학원가도 도보 10분 거리 내에 있다. 또한 단지 근처의 광명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영화관, 마트 등 광명역사거리 상권이 형성돼 있으며 철산 로데오거리도 도보 1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안양천, 목감천, 대웅산, 도덕산 등 청정자연과 현충근린공원, 너부대근린공원 등도 단지에서 도보 1km 이내에 위치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광명지역에서 아이파크만의 차별화된 설계와 뛰어난 입지로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라며 제1원칙인 안전‧품질을 최우선으로 시공해 광명 뉴타운의 중심을 잡는 랜드마크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