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쇼핑 즐기는 상업시설 인기…‘비아트리플 웨스트‘ 근린생활시설용지 분양
여가·쇼핑 즐기는 상업시설 인기…‘비아트리플 웨스트‘ 근린생활시설용지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6.09 10: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장 8배 규모 ‘마중공원’ 바로 옆 친환경 상업시설 
8000여 가구 주거타운·학교·학원·공원 등 배후수요 갖춰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형 공원이나 호수, 강, 바다 인근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대규모 인파 흡수에 용이하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안정적인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고, 산책과 여가를 즐기면서 문화·쇼핑도 함께 할 수 있어 높은 집객력을 발휘하고 있다.  

국내에서 대형 공원을 끼고 있는 대표 상권은 성동구 성수동 서울숲 주변 이다. 성수동 상권은 서울숲 주변으로 식당과 카페, 술집들이 들어서면서 핫 플레이스로 떠올랐다. 또 대표적인 호수공원으로 일산호수공원과 광교호수공원을 들 수 있다.

이런 가운데 대규모 공원과 분수 광장이 인접한 친환경 요소를 갖춘 수원 권선지구 내 '비아트리플 웨스트’가 근린생활시설용지 입찰 공고를 내고 이달 27일 현장 입찰 예정이다. 

‘비아트리플 웨스트’는 마중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공원 이용객들을 흡수할 수 있는 집객력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축구장 8배 규모인 마중공원은 산책로, 물놀이시설, 그라운드 골프장, 풋살장, 애견쉼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만남의 장소로 활용되는 중앙 분수 광장도 가까이 마주하고 있다.

‘비아트리플 웨스트’는 수원 권선지구 내 ‘수원 아이파크 시티’ 8000여 가구를 비롯해,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3236가구와 공군관사, 빌라 등 약 6만 명의 수요를 품고 있다. 특히 직접 배후수요로 독점 항아리 상권을 형성하게 될 대규모 주거타운인 ‘수원 아이파크 시티’가 자리하고 있다. 약 100만㎡ 부지에 1~12단지 총 7000여 가구 규모로, 추후 4만7000여㎡의 ‘아이파크 타운’ 1~4단지까지 완성되면 총 8000가구에 육박하는 미니 신도시급 단지다.

이미 6600여 가구가 입주해 거주 중이지만, 광역교통, 대규모 공원, 학교 등 완벽한 인프라에도 오랜 기간 동안 상업시설 공급이 정체되면서 부족 현상을 겪고 있었다. 분양 관계자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마지막 근린생활시설용지로 희소성에 경쟁률도 치열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중앙 분수 광장을 사이에 두고 바로 옆 블록으로는 ‘비아트리플 이스트’ 상업시설도 2차로 공급 예정되어 있다. 거리 둘레만 약 820m에 달하는 대규모 상권을 형성할 예정이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 역세권에 도보 10분 거리에 수원버스터미널이 있어 지역 간 이동이 용이하며 오산~용인고속도로 세류IC(예정), GTX-C(예정) 등 광역 교통망이 확충될 예정이다. 향후 수원역에 GTX-C(예정)가 개통될 경우 양재, 삼성역 등 강남권으로 환승없이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오산시와 용인시를 잇는 오산~용인 고속도로 사업이 단지 주변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수원시 도심을 지나는 8.3km의 구간이 대심도 터널로 건설 예정에 있다.

또 남수원초, 권선중, 곡정고 등 학군과 학원가가 형성되어 있고, 경기대, 성균관대, 경희대 등 다양한 대학교 캠퍼스도 밀집해 있어 젊은 수요층의 유입이 가능한 장점도 갖췄다. 2025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는 곡반3초∙중 미래형 통합운영학교와 권선지구 학교복합화시설도 조성될 예정으로 학생·임직원 수요도 기대된다.

오늘 6월 27일 입찰을 예고한 '비아트리플 웨스트' 근린생활시설용지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 G1블록 내 463~616㎡ 크기의 총 5개 필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코치 2023-06-11 10:29:14
■모델하우스 대표번호 1811-2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