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30일까지 '과속제로·탄소제로' 캠페인
교통안전공단, 30일까지 '과속제로·탄소제로' 캠페인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3.06.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3주 동안 '과속ZERO 탄소ZERO' 공익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경찰청, 손해보험협회, 모빌리티·민간기업 등과 함께 하는 캠페인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해 마련됐다. 운전자에게 탄소중립,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친환경 경제운전 실천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 실천 습관화를 확산한다는 취지다.

모바일 내비게이션 티맵(TMAP)을 통해 캠페인 기간 동안 참여할 수 있다. 티맵 앱에 접속해 '안전운전·경제운전 실천'을 약속하고 '속도준수' 및 '에코드라이브' 챌린지에 참여하면 3주간 매주 4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지급한다.

참여운전자 1인당 1000원씩 ‘교통사고 유자녀 자산형성 공익기금’이 적립돼 최대 4000만원이 교통사고 피해가정 유자녀에게 지원된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Safe-Score (속도준수율)’와 ‘Eco-Score (에코드라이브 점수)’가 우수한 운전자를 선정해 국토부, 경찰청 등 기관장 상을 수여(최상위 운전자 7명)하고, 우수운전자 600여명에게 1800만원 규모의 모바일 주유 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상세 내용은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및 티맵 앱 메인화면 배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