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첫 '동문 디 이스트' 브랜드…‘원주 동문 디 이스트’ 6월 선보여
원주 첫 '동문 디 이스트' 브랜드…‘원주 동문 디 이스트’ 6월 선보여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6.0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80·84·115㎡, 총 873가구…올케어 교육특화단지 조성
▲‘원주 동문 디 이스트’ 문주, 출처=동문건설
▲‘원주 동문 디 이스트’ 문주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동문건설은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 1298번지 일원에서 ‘원주 동문 디 이스트’를 6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동문건설이 ‘동문 디 이스트’ 브랜드를 론칭한 이후 강원도 원주 지역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파트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 지하 2층~지상 15층, 11개 동, 전용면적 80·84·115㎡, 총 87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0㎡ 144가구 ▲84㎡ 642가구 ▲115㎡ 87가구이다.

동문건설은 원주 첫 ‘동문 디 이스트’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입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주거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올케어 교육특화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우선, 단지 내 커뮤니티에 엄마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째깍악어 키즈센터’를 유치해 입주 후 2년간 무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실내 놀이터와 다양한 키즈클래스를 마련해 여러 놀이·학습 콘텐츠가 제공될 전망이다. 보호자는 내부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아이를 맡기고 외출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 상업시설에 강남대치학원인 대치누리교육의 입점을 유치할 계획이다. 6세부터 중학생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1가구 당 자녀 1명을 기준으로 입주 후 2년 간 50%의 수강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운동 서비스 ‘후케어스’도 2년간 무상 운영한다. 단지 내에서 입주민 대상으로 맞춤형으로 진행되며 키즈 프로그램과 시니어프로그램으로 연간 4회씩 총 8회 진행할 계획이다. 유아 성장 발레, 키즈 성장발레, 시니어 라인댄스, 시니어 메디발레 스트레칭 등이며, 입주민들이 자유롭게 협의해 변경 진행할 수 있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를 도입하고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로 설계했다. 또 확장시 제공되는 복도펜트리와 옵션선택시 일부 타입에 제공되는 주방펜트리 등을 비롯해 모든 평면에 신발장과 현관창고를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센터, GDR골프연습장, 키즈룸, 코인세탁실, 작은도서관, 도서실, 다함께돌봄센터, 카페테리아,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 일원에 위치하며,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지역 수요자들을 위해 공동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일직장, 동일단지, 7년 이하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2인 이상 공동 구매하는 경우 1인당 각 현금 100만원(제세공과금 별도)을 지급한다. 공동구매 조건을 충족한 신청자 중 청약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2인 이상 계약시 계약자에 한하여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