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야놀자클라우드와 합작법인 설립…프롭테크 협업
SK디앤디, 야놀자클라우드와 합작법인 설립…프롭테크 협업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4.2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롭테크 생태계 구축 협력·상생 강화…공동 펀드도 조성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 김도현 SK디앤디 대표, 서동록 KMS 대표가 '커넥트파이 클라우드' 공동설립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왼쪽), 김도현 SK디앤디 대표(가운데), 서동록 KMS 대표(오른쪽)가 '커넥트파이 클라우드' 공동설립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SK디앤디와 야놀자클라우드가 프롭테크 생태계 구축을 위한 합작 법인인 ‘커넥트파이 클라우드’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협업에 나섰다.

SK디앤디와 야놀자클라우드는 25일 합작법인 설립과 양사 간 협력 사업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하며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프롭테크 생태계 구축을 통해 소상공인 및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커넥트파이 클라우드는 O2O 생활서비스 통합 솔루션을 통해 서비스 공급자와 이용자가 직접 연결된 환경을 구축한다. 고객은 청소ᆞ세탁, 하자보수, 인테리어 등 주거 및 상업 공간에 필요한 각종 생활 서비스를 하나의 접점에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정보 탐색을 위한 시간과 중간 마진으로 인한 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다. 서비스 공급자 역시 더 많은 고객과의 접점으로 보다 효율적인 사업 운영과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보가 용이해질 전망이다.

양사는 SK디스커버리와 함께 프롭테크 생태계 혁신과 상생을 위한 공동 펀드도 조성한다. 이번 펀드는 프롭테크 생태계 혁신에 참여하는 다양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서비스를 직접 공급하는 중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 한국거래소시스템즈(KMS)의 공동 운영을 통해 혁신 프롭테크 솔루션을 개발하고, 협력 관계를 통해 글로벌 공간의 디지털 혁신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도현 SK디앤디 대표는 “SK디앤디가 공간을 개발, 운영하며 쌓은 고객 경험 데이터와 야놀자클라우드의 솔루션 개발 노하우가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프롭테크 생태계를 구축해 소상공인들과 폭넓게 협력하고 스타트업과의 상생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