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인천공항공사와 감사활동 교류
서부발전, 인천공항공사와 감사활동 교류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3.04.2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로 서부발전 감사위원과(오른쪽 여섯 번째) 윤대기 인천공항공사(일곱 번째) 감사위원 등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상로 서부발전 감사위원과(오른쪽 여섯 번째) 윤대기 인천공항공사(일곱 번째) 감사위원 등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서부발전이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폭넓은 감사활동 교류에 나섰다.

서부발전은 24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인천공항공사와 ‘자체 감사기구 간 감사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감사활동 교류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감사업무 협약을 맺은 데 따른 교류활동이다.

양 기관은 각각 지난해 자체 감사기구에서 수행한 주요 감사활동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각 기관의 고유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내부 통제체계 구축·강화 방안을 소개했다.

서부발전은 감사 절차 준수 및 감사인 윤리성 검증을 위한 감사절차 준수인(印) 제도를 설명했다. 아울러 직무 커버리지 분석을 바탕으로 감사 전문성과 독립성을 높이기 위한 감사인 선발 공모제와 방만경영 예방을 위한 다빈도 위반행위 예측 시스템 등 새 제도와 시스템을 소개했다.

인천공항공사는 피감사부서의 권익보호를 위한 감사권익보호 제도,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한 간편 컨설팅 제도와 로봇 자동화 기술 기반의 스마트 감사기법 등을 공유했다.

윤대기 인천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은 “다양한 자체 감사기구와의 협력을 통해 공공감사의 전문성 강화와 국가 감사체계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로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은 “앞으로도 감사기구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호 전문성을 보완하고 내부통제체계 강화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