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지구의 날’ 맞아 탄소중립 실천 공모전·캠페인 진행
서부발전, ‘지구의 날’ 맞아 탄소중립 실천 공모전·캠페인 진행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3.04.2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진행한 탄소중립 퀴즈 이벤트
▲지난 20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진행한 탄소중립 퀴즈 이벤트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22일인 '지구의 날'을 기념해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약 3주 동안 국민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회용컵 사용하기, 저탄소제품 구매하기, 걸어서 출퇴근하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참여 직원들에게 업사이클링 상품을 지급하는 등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했다.

지난 20일에는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도와 캠페인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탄소중립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고, 지구의 날인 22일에는 에너지 절약을 위해 밤 8시부터 10분간 사무실과 사택 조명을 껐다.

서부발전은 앞서 2월 한 달 동안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대국민 탄소중립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고 10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탄소중립 실천 수기, 홍보영상, 캘리그라피 3개 부문에 접수된 아이디어는 모두 272건으로, 주제 적합성, 활용성, 창의성 평가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탄소중립 실천수기 분야에서는 학교 급식시간 잔반 줄이기 캠페인을 소개한 박선영 씨가, 홍보영상 부문에서는 서부발전의 탄소중립 경영을 모션그래픽으로 제작한 오상우 씨가, 캘리그라피 부문은 ‘탄소중립,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슬로건을 디자인한 황주희 씨가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공모전 수상작을 대국민 홍보활동에 활용해 저탄소 생활 실천의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며 “서부발전은 환경보호와 온실가스 감축에 앞장서며 탄소중립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