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LX공사,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4.2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드림센터·벤처투자펀드·전문인력 파견 등 ESG경영 입증
▲LX한국국토정보공사 본사 전경
▲LX한국국토정보공사 본사 전경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LX공사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250억원 규모의 공간정보 분야 벤처투자펀드를 조성해 고금리, 고물가에 어려움을 겪는 공간정보 창업기업 지원에 나섰다.

또, 공간정보 창업기업의 원스톱 지원을 위한 ‘LX공간드림센터’를 서울에 이어 전북에 추가 개설해 사업자금·입주공간·전문 컨설팅 등 체계적 지원을 통한 역량 강화에 노력했다.

특히 2018년부터 전주시에서 시작된 디지털트윈 모델을 계기로 환경·교통·재난재해 분야의 현안 해결을 위한 디지털트윈 기반의 LX플랫폼을 구축하고 지자체에 무상으로 제공해 관심을 모았다.

협력사 10곳에는 내부직원을 파견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도입을 위한 맞춤형 ESG 표준가이드 개발, 컨설팅 등을 지원했다.

이에 LX공사는 ‘2022년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우수 정책·집행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고, 국토교통부 주관 ‘혁신도시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규명 부사장은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실현에 부합하는 핵심 가치”라면서 “동반성장 생태계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공공 혁신과 소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