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부동산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4.13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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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12일 기획재정부 주관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2021년에 조사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2022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된다.

이번 평가는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우수 51개 기관 ▲보통 113개 기관 ▲미흡 81개 기관으로 평가됐다.

부동산원은 지난해 5월 ’부동산 소비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자체와의 소통 및 검증 강화를 통한 공시업무 프로세스 개선 ▲보유 DB·특허 개방(실거래, 청약, 건물에너지 DB 등) 확대 ▲현장조사 APP 구축을 통한 차세대 보상시스템 도입 등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손태락 원장은 “앞으로도 부동산 전문기관으로서 부동산 서비스 품질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부동산 소비자 권익보호와 부동산 산업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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