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산불 특별재난지역 10곳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국토부, 산불 특별재난지역 10곳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4.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 등 건축물 100%·그 외 토지 50% 2년간 감면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교통부가 최근 산불로 인한 피해복구를 위해 지적측량 수수료를 특별재난지역 선포일로부터 2년간 감면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곳은 ▲대전광역시 서구 ▲충청북도 옥천군 ▲충청남도 홍성군·금산군·당진시·보령시·부여군 ▲전라남도 함평군·순천시 ▲경상북도 영주시 등 10개 지자체다.

이번 조치는 산불 피해로 주민들이 주택 신축이나 재건축 등 재해를 복구하는 데 필요한 지적측량 수수료를 감면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마련됐다.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피해사항 등을 기재한 피해사실확인서를 피해지역 소재지 시장·군수·구청장 또는 읍·면장에 제출해야 한다.

주거용 주택과 창고, 농축산·상업시설 등은 지적측량 수수료를 전액 감면받을 수 있고 이외의 경우 수수료의 50%를 감면해준다.

박건수 국토정보정책관은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조치를 통해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대형산불 피해를 입은 주민이 신속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수습과 복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적측량을 신청하려는 산불 피해 주민은 토지가 소재한 시·군·구청 민원실의 지적측량접수창구를 방문하거나 지적측량바로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