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영구임대단지 67곳에 주거복지사 배치
LH, 영구임대단지 67곳에 주거복지사 배치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4.0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가 영구임대주택단지 67곳에 주거복지사를 배치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까지 주거복지사가 배치된 영구임대주택단지는 LH가 운영하는 15곳 정도였으나, 올해부터 국고 지원을 통해 배치대상이 전국의 모든 500가구 이상 영구임대주택단지로 확대됐다.

영구임대 주거복지사 배치사업은 단지 내 주거복지 전문인력이 상주해 취약계층 위기가구 발굴, 각종 복지서비스 연계, 공동체 활성화 등을 밀착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토부는 LH 이외에도 영구임대주택단지를 운영 중인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업 수요조사를 진행 중이며, 희망하는 지자체에는 총 사업비의 50∼80%에 해당하는 국고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LH는 하반기에 44개 단지 등 연내 총 111개 단지에 주거복지사를 배치할 계획이다.

주거복지사는 거동불편, 저장강박, 정신건강 위기 가구 등에 대한 복지서비스 연계를 비롯해 입주민 자활 및 주거환경 개선 지원,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추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홍길 주거서비스처장은 “주거복지사 배치는 안정적 주거의 공급을 넘어, 입주민에게 양질의 주거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입주민들의 어려움을 가까이서 살피고, 필요한 복지서비스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