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봄철 맞아 ‘건설안전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국토안전관리원, 봄철 맞아 ‘건설안전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3.3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건설안전 역량강화 교육 모습
▲군산시 건설안전 역량강화 교육 모습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안전관리원은 30일 건설공사가 활발해지는 봄철을 맞이해 담당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한 건설안전 역량강화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허가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과 공공기관의 담당자들이 건설안전 정책과 제도를 충분히 이해하고 안전관리에 나서도록 돕기 해 관리원의 5개 지사별로 실시되며 건설공사 관계자들도 참석하고 있다.

호남지사는 29일 군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공무원과 관내 건설현장 관계자 등 150명을 대상으로 건설공사 안전관리 및 사고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건설 재해 현황, '건설기술진흥법'에 따른 안전관리 체계, '건축물관리법' 주요 개정 사항 등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도권지사는 29일 서울지방국토관리청과 함께 서울시 성동구 서울교통공사에서 공사 임직원들에게 ‘찾아가는 건설공사 참여자 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30일에는 파주시 비즈니스룸에서 시 공무원들과 관내 건설공사 현장대리인 및 감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이 마련됐다. 서울교통공사와 파주시에서의 교육은 건설안전 정책방향, 안전 관련 제도 및 절차, 건설 사고의 원인 및 재발방지 대책 등에 대한 설명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김일환 원장은 “건설현장 안전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지자체 공무원을 포함한 건설공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