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 컨시어지 서비스로 차별화
대전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 컨시어지 서비스로 차별화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3.2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레기 배출 대행·키즈 케어 서비스 등 제공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 석경 투시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 석경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최근 ‘컨시어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주거상품을 찾는 수요층이 늘어나고 있다. 컨시어지란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모든 것을 일괄적으로 처리해주는 서비스로, 주로 호텔에서 제공하는 세탁, 청소, 음식제공, 발렛 등의 서비스를 통칭하는 표현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택에 대한 소비자 관심은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생활의 가치를 높여주는 주거 서비스로 옮겨가고 있다”며 “아파트 마감재, 브랜드, 위치 등 외형적인 요인을 넘어, 차별화된 커뮤니티와 서비스 등 삶의 질을 높여주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건설이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일원에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상복합아파트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를 분양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지하 5층~지상 49층, 5개 동, 전용면적 84㎡~174㎡ 총 85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금리안심보장제(4.9%까지 수분양자 부담)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으며,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는 국내 정상급 VIP 컨시어지 서비스 기업인 ‘돕다(DOPDA)’와 업무 협약을 맺고 가구 내 쓰레기 배출을 돕는 ‘쓰레기 배출 대행 서비스(일반 종량제 봉투 사용, 음식물 포함), 아이들과 함께 영어로 대화하는 ‘키즈 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청소·세차·세탁은 물론 정리수납, 교육, 공항의전, 골프장 의전 등의 대행 업체를 추천해 주는 비대면 실비 서비스도 제공한다. 2년 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입주민이 자유롭게 협의해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특화 아파트로 유명 학원 브랜드인 ‘대치누리교육’의 입점이 확정됐다. 또한, 키즈특화공간인 H-아이숲(실내어린이 놀이터)과 공유 다이닝을 도입했다. 실내골프연습장(GDR),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등과 어린이집, 아이 돌봄센터, 도서관 등이 조성되며, 주민공동시설, 경로당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예정돼 있다.

대전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중앙로역을 이용해 대전역(지하철, KTX·SRT 경부선)까지 한 정거장 거리로 약 5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 충청권 광역철도 신설역인 중촌역이 예정돼 있으며, 충청권 광역철도 2단계(예정) 확정시 신탄진~청주공항까지 연결이 가능해 교통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선화초등학교를 비롯해 충남여중·고, 대성중·고, 보문중·고 등 명문학군이 위치해 있으며, 둔산동 학원가도 가깝다. 인근으로 코스트코, 홈플러스가 위치해 있고, 대흥동 문화의 거리, 둔산·탄방동 상권과 가깝다. 둔산지구와도 인접해 있어 시청, 교육청, 경찰청, 검찰청, 법원 등 주요 공공시설을 비롯해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백화점, 예술의전당 등 이용이 수월하다.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