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으로 입주민 2355명 취업
LH,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으로 입주민 2355명 취업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3.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는 지난 17일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2022년 찾아가는 일자리상담 및 취업·복지 연계 서비스'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LH 찾아가는 일자리상담 및 취업·복지 연계서비스' 사업은 일자리와 복지 전문 상담사들이 LH 임대주택 단지에 직접 방문해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입주민을 대상으로 취업상담과 컨설팅을 하는 사업이다. 직업훈련 연계서비스, 복지서비스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며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다.

성과보고회에서는 입주민들의 일자리 상담서비스를 통해 많은 입주민들의 취업을 도운 10개 임대주택단지에 대한 LH 사장상 수여가 진행됐다.

▲복지 전문 상담사들이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입주민을 대상으로 취업상담과 컨설팅을 진행하는 모습.
▲복지 전문 상담사들이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입주민을 대상으로 취업상담과 컨설팅을 진행하는 모습.

우수 상담사례·우수성과를 달성한 상담사에게는 한국고용복지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에서 상장을 시상하는 등 상담사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입주민들에 더 나은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다짐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LH는 지난해 사업 추진을 위해 예산을 2배 이상 확대하고 서비스 지역 또한 기존 수도권에서 5대 광역시까지 확대해 212개 임대주택단지 입주민들의 일자리 찾기에 힘을 쏟았다. 그 결과 취업을 희망하는 8887명에게 맞춤형 취업·교육·복지관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2355명이 일자리를 얻게 됐으며 472명에게는 취업관련 교육과 컨설팅을 함께 지원했다.

또, 정부의 취업정책과도 연계해 자립준비청년, 홀몸어르신, 다문화가정 등 일자리 사각지대에 있는 입주민들을 고용노동부에 추천함으로써 보다 촘촘한 입주민 복지 제공을 위해 노력했다.

LH는 올해에도 '찾아가는 일자리상담 및 취업·복지 연계 서비스'를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신홍길 주거서비스처장은 "입주민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근로 의욕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입주민들의 경제적 자립을 이뤄낼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통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