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에경연, '그린에너지 산업 활성화' 세미나 개최
한수원·에경연, '그린에너지 산업 활성화' 세미나 개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3.03.1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원이 15일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제1차 그린에너지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수원이 15일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제1차 그린에너지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한국수력원자력은 15일 에너지경제연구원과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제1차 그린에너지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탄소중립 이행을 위해 갈수록 비중이 커지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과 발전 공기업의 역할을 논의하기 위해 양측이 뜻을 모아 마련했다.

행사에는 한수원과 에경연의 신재생과 탄소중립 관련 업무 담당자등이 자리해 ▲RPS 현황과 제도 개선 방향 ▲국내·외 수소 경제 현황 ▲향후 수소 발전 입찰 제도 도입 등 방향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김기환 에경연 수소경제연구팀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안정적인 신재생에너지 공급과 생태계 확보를 위해 한수원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정기적으로 이와 같이 소통의 장이 열리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김규식 한수원 신사업기획부장은 "신재생 사업과 연구 분야의 주역인 두 기관의 만남은 각자의 영역에서 전문성을 높이고 정책과 산업에 대한 부족한 부분을 상호 보완하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수원과 에경연은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생태계 육성을 위한 세미나 등 소통의 자리를 꾸준히 마련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