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사이버 주택전시관' 오픈
SH공사, '사이버 주택전시관' 오픈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3.03.1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역생활권 별 사업지·표준평면 등 제공
▲메인홀 화면
▲메인홀 화면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사이버 주택전시관 플랫폼 'SH Meta Seoul'을 공식 서비스한다고 15일 밝혔다. 비대면의 일상화와 메타버스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 서비스를 다각적으로 확대하고자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마련했다.

사이버 주택전시관에는 주택전시관, 표준평면관, 백년주택관 등 3개의 관을 마련해 다양한 체험을 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주택전시관은 SH공사가 제공하는 123개의 사업지를 서울지도 위에서 권역별로 살펴볼 수 있으며 원하는 주택의 정보를 찾을 수 있다. 표준평면관은 SH공사가 마련한 표준평면(5개 유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현실과 흡사한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체험할 수 있다. 백년주택관은 분양원가 공개, 청약·입주 등의 정보를 접해볼 수 있다.

'SH Meta seoul'은 SH공사 홈페이지에서 배너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모바일기기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필요하지 않으며, 각 전시관 별로 사용 가이드를 제공한다.

김헌동 사장은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통해 서울시민이 보다 쉽게 공사가 공급하는 주택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보를 지속 공개해 열린·투명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