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 노사·협력사와 ‘청렴다짐 선포식’ 개최
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 노사·협력사와 ‘청렴다짐 선포식’ 개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3.03.1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는 지난 14일 영흥에너지파크 하모니홀에서 회사·노동조합·협력사와 함께하는 '2023년도 청렴다짐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행사는 청렴다짐 결의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선포해 실천의지를 표명하고 전 직원 및 협력사의 윤리의식 제고 및 확산 차원에서 마련됐다. 선포식은 청렴다짐 실천 결의문 낭독, 청렴 결의문 서명 및 이화선 작가의 청렴 캘리그라피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제정된 청렴다짐 실천 결의문은 ▲청탁근절을 통한 신뢰받는 기업문화 조성 ▲공정성과 청렴성 ▲구성원의 다양성과 인권 존중 ▲권한남용 근절과 부당한 요구 배격 ▲사업소 음주운전 Zero 달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결의문 낭독 후 노·사·협력사 간부 전원은 청렴 결의문에 서명하고 청렴과 윤리, 인권,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실천 의지를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청렴한 당신, 염려없는 영흥!’이라는 표어(슬로건)를 주제로 청렴의지를 담은 이화선 작가의 초대형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공연으로 선포식을 마쳤다.

김종현 영흥발전본부장은 "사업소 내부에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고 인권보호 및 갑질근절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청렴한 업무수행과 청렴한 기업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올 한해 음주운전 근절 원년의 해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