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브랜드 대단지 ‘평촌자이아이파크’ 전용 39㎡ 후분양
안양 브랜드 대단지 ‘평촌자이아이파크’ 전용 39㎡ 후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3.10 1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2022년 2월 입주를 완료한 ‘평촌자이아이파크’가 계약과 동시에 즉시 입주 가능한 전용 39㎡ 총 35가구를 후분양 중이다. 

‘평촌자이아이파크’는 지하 5층~지상 최고 29층, 22개 동 총 2737가구 대단지로 GS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했다. 

단지는 다주택자 취득세중과제도 완화, 한시 유예 중인 양도세 중과 배제 연장, 아파트 등록 임대 사업자 종합부동산세 비과세(합산배제) 혜택 등 이전 정부에서 시행됐던 부동산 관련 각종 규제들이 완화될 예정이다.

인근에는 안양동초와 임곡중, 양명고, 대림대학교 등 학세권 입지에 안양시립비산도서관과 평촌 학원가가 위치하고 이마트(안양점)와 도로변에 크고 작은 상가와 편의시설이 도보권에 있다. 반경 1km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안양1번가, 안양중앙시장, 2001 아울렛, 안양종합운동장 등이 있다. 

현재 경수대로를 이용해 서울 구로구까지 차량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 강남순환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수도권 내 외곽으로의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경수대로와 관악대로가 단지 앞에 있고 광역버스, 간선버스 등 대중교통 수단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1호선 안양역 이용이 수월하고 11월 초 확정 고시된 ‘월곶~판교선’ 복선전철이 들어서게 된다. ‘월곶~판교선’은 총연장 40.3㎞로 시흥시 월곶에서 안양, 과천을 거쳐 성남(판교)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2027년 개통 예정이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며, 레벨차를 이용한 데크식 단지설계와 난간이 없는 입면분할 시스템창을 적용해 개방감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또 2.4M~2.5M의 넓은 주차공간과 원패스 카드나 스마트폰으로 열리는 공동 출입문 자동개폐시스템인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폰 연동 홈네트워크시스템, 전기차 충전스테이션, 방범도어카메라와 월패드 방범녹화 기능, 대기전력차단스위치, 일괄제어스위치, 비상콜 버튼 등 다수의 첨단 특화시스템을 단지 내외부에 적용했다.

견본주택은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일원에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코치 2023-05-25 13:49:03
■평촌센텀퍼스트 할인분양중 모델하우스 대표번호 1811-2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