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선·신안산선·월곶판교선 역세권…시흥시청역 지산 '광개토인피니'
서해선·신안산선·월곶판교선 역세권…시흥시청역 지산 '광개토인피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3.09 10: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 투시도
▲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동산 시장의 불안정할수록 옥석 가리기가 중요해지면서, 교통 호재를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눈길을 끈다. 안정적인 미래 가치를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인 데다가 지식산업센터는 접근성이 무엇보다 우선 순위이기 때문이다.

교통 호재는 이동의 편리성이 높아지는 만큼 시내외로의 접근성을 강화시킨다. 이는 곧 인구 유입, 인프라 확충 등 각종 지역 활성화를 유발하고 상황 변수에 따른 대처 능력을 갖게 된다. 호황기에는 부동산 상품을 더욱 부각시키는 작용을 하고 불황기에는 유지 및 회복력을 갖고 있어 그만큼 안정적이고 미래 가치가 높은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서해선 개통 수혜와 함께 주거시설 공급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선 시흥장현지구는 최근 시흥시청역 일대의 자족지원시설 부지를 중심으로 지식산업센터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특히 자족시설들이 들어서는 서해선 시흥시청역 일대는 서해선(2024년 연장 개통 예정), 여의도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한 신안산선(2024년 예정), 판교역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한 월곶판교선(2025년 예정)등 향후 2년 내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나며 경기 남부 교통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시흥장현지구 자족시설용지 4블록에 공급될 예정인 시흥시청역 지신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는 입주 의사를 보인 기업이 2배수를 훌쩍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단지는 지식산업센터 최초 ‘2개 층 차량진출입’을 설계해 로비층 및 지상 1층에 개별 층 차량 진입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특화설계도 대거 도입했다. 최대 층고 6.2m, 최대 1톤의 높은 바닥하중, 6m 이상의 넓은 광폭도로로 업무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지하 2층부터 지상 7층까지 드라이브인, 도어 투 도어 시스템으로 제조업종 특화 및 오피스와의 차별성을 뒀다.

지하 3층부터 지상 7층에는 법정대비 250% 이상의 주차 공간을 확보하고 여유 있는 주차 환경도 제공했다. 업무 효율성과 쾌적성을 위해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된 약 1000㎡ 대형면적 공용창고,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과 VIP접견실 등이 구비된 하이엔드 스타일의 비즈니스 라운지 등이 제공되며 피트니스센터, 샤워장, 힐링공원, 하늘정원, 인근의 녹지공간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영등포, 여의도, 판교 등 핵심권역을 3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다.

홍보관은 현재 경기도 시흥시 시흥능곡역, 안양시 범계역 인근과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역,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구청역 인근에 오픈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코치 2023-03-20 12:59:15
■모델하우스 대표번호 1811-2790